이트레이드증권 5월 2일부터 0.015%로 수수료 인하
▶ 국내최저 주식수수료 0.015%
▶ 2008년 5월 2일부터 인하 적용
온라인증권사 이트레이드증권(070820)은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를 5월 2일부터 0.015%로 인하한다. 기존 0.024%의 최저수수료를 유지해왔던 이트레이드증권은 이번 인하로 가장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트레이드증권 양장원 대표이사는 “이번 연이은 대형사들의 수수료 인하로 인해 기존 오프라인 거래고객의 이탈이 가속화되어 온라인으로 급속히 이전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 본격적인 수수료 무한경쟁 체제하에서도 현재 이트레이드증권은 자기자본순이익률(ROE)이 업계 최고수준인 20%를 상회하고 있고 온라인 전문 증권사로서 저렴한 비용구조로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금의 수수료 인하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 고 말했다.
더불어 “이트레이드증권은 그 동안 온라인 전문증권사로서 조직의 효율적 관리를 바탕으로 차별적인 고객서비스를 제공해왔기에 수수료 인하가 진행되더라도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의 품질은 더욱 향상 될 것이며 실질적으로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 특히 전문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할 계획이다.” 라고 덧붙였다.
현재 이트레이드증권에서는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이트레이드증권의 서비스를 부담없이 체험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20일 동안 주식거래 수수료를 유관기관 수수료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트레이드증권 주식계좌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SC제일은행, 외환은행, 농협, 대구은행, 부산은행등 시중은행에서 자유롭게 개설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