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Room

휴가길의 동반자 "초간편 이색식품"들..

by 보거(輔車) 2008. 7. 31.
반응형

즐거운 휴가길, 간편 식품으로 몸도 마음도 가볍게!

-      휴가지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초간편 이색 제품들 인기
-      샐러드바, 바로먹는 냉누들, 그대로 카레, 굿모닝 바나나 1핑거 등

                                                    

장마가 물러가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휴가를 즐기는 때이기도 하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여름휴가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배를 든든히 채워줄 먹거리 준비는 필수. 최근 요리 시 많은 손질이 필요치 않아 휴가철 야외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초간편 제품들이 인기다.

 

풀무원은 최근 패밀리 레스토랑 샐러드바에서 맛볼 수 있었던 샐러드를 테이크 아웃(take-out) 스타일로 만든 샐러드바(Salad Bar, 145g/2,500)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별도의 조리가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나 바로 먹을 수 있는(ready to eat) 휴대형 용기 스타일로 스푼이 들어있어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 감자샐러드, 고구마샐러드, 단호박샐러드 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큼직하고 생생하게 살아있는 감자, 고구마, 단호박에 옥수수, 당근, 홍피망, 양파 등의 다양한 야채를 샐러드바 전용 1/2 플레인 마요 소스로 버무려내 맛이 부드럽고 깔끔하다.

 

풀무원 마케팅팀 김희정 PM“‘풀무원 샐러드바는 레스토랑 식 샐러드를 편리하게 휴대하여 먹을 수 있도록 한 새로운 컨셉의 제품이라며 간편한 것은 물론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해 바캉스나 나들이 시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 제격이다.”라고 설명했다.


시원한 냉면을 별다른 조리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는 제품도 있다. 풀무원의 바로먹는 냉누들(2인분/4,300)은 별도의 조리 없이 면을 살짝 헹구어 함께 들어있는 육수, 비빔장, 초절임무를 곁들이기만 하면 먹음직스런 냉면이 완성된다.

 

특히 칼로리가 낮은 곤약으로 면을 만들어 물냉면과 비빔냉면 모두 일반 냉면에 비해 1/5 수준의 칼로리로 다이어트식이나 야식으로도 좋은 여름 별미이다.

 

풀무원은 이 밖에도 지하암반수로 만들어진 깨끗한 얼음을 컵 용기에 담아 야외에서 미지근해지기 쉬운 캔맥주, 주스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컵 아이스(200g/900), 별도의 양념 없이도 우렁된장찌개, 해물순두부찌개, 마파두부 등을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찌개양념(3~4인분/1,350~1,450)을 판매 중이다.

 


즉석에서 간편하게 카레, 자장 등을 즐길 수 있는 3분 요리도 바캉스 지에서는 꾸준히 인기 있는 품목. 최근 오뚜기는 끓는 물이나 전자레인지에 데울 필요 없이 그대로 밥 위에 부어먹을 수 있어 더욱 간편한 그대로 카레, 그대로 짜장( 200g/1,380)’을 선보였다.

 

디저트로 먹을 수 있는 과일도 소포장이 인기다. ‘바나나를 밥처럼 먹는다는 이색 컨셉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중인 돌(Dole) 코리아는 편의점용 ‘돌(Dole) 굿모닝 바나나 1핑거(1/700)를 선보이고 있다.

 

‘돌(Dole) 굿모닝 바나나 1핑거’는 돌(Dole)의 프리미엄 바나나인 ‘스위티오(Sweetio) 바나나’를 한 개씩 개별 포장한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신선한 바나나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나나는 먹기가 편리하고 탄수화물과 비타민이 풍부해 건강 간식이나 식사 대용 간편식으로 좋다.

 

휴가철을 겨냥한 이색적인 결합 상품들도 눈길을 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대형할인점 GS마트는 휴가철을 맞이하여 간식과 놀이 용품을 결합한방방방 울릉도 참징어(9,800)’와 파우치와 안주 패키지를 결합한사랑하는 사람끼리(7,500~9,800)’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방방방 울릉도 참징어는 차 안이나 피서지에서 즐길 수 있도록 울릉도 오징어와 주사위 놀이를 결합한 제품이다. 건오징어 5마리, 땅콩, 고추장, 마요네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징어와 땅콩을 먹고 난 후 포장지 뒷면의 주사위 놀이판을 이용해 재미있는 게임을 할 수 있다.

 

사랑하는 사람끼리상품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 거리를 투명 파우치 안에 담은 것으로 먹고 난 후 빈 파우치에 수영복, 화장품 등을 넣어 사용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