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애견일기

대교와 샤샤를 위한 아연강 철장 견사

by 보거(輔車) 2010. 6. 17.
반응형


 

2010년 6월 17일 진돗개 대교와 샤샤를 위해 주문한 아연강 철장 견사가 도착을 했습니다. 용접을 배워 직접 제작을 해 볼까 생각했으나 어설프게 만드는 것보다는 좋을듯 싶어서 부담은 되지만 견사월드에 주문제작을 했답니다.  부분부분을 제작하여 조립을 할 수 있는 조립식 견사이기에 기본적인 설치 방법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하지 않아도 쉽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견사 주문 사이즈 : 1600 X 900 X 1800  (마당의 협소함으로 어쩔수 없이 사이즈를 줄였네요)
견사 기본 사이즈 : 1600 X 1200 X 1600


(좌) 사진에서 보듯 앞,뒤,좌,우면이 따로 제작되어 볼트와 너트를 이용 튼튼하게 조립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립후의 느낌은 통짜제작한것 만큼이나 튼튼할 것 같습니다. 좀 튼튼하게 하고자 힘주어 조이다 보니 볼트와 너트나 반듯하게 들어가지 못한 부분을 위해서 워셔가 함께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내일이라도 잠시 철물점에 들러 워셔를 끼워볼까 생각중입니다. 
 


주문한 물건을 먼길 직접 배송해 주신 견사월드 사장님께 인도받아 밑판을 설치하는데 마당의 구배가 맡질 않아 맞추는데 고생을 좀 했습니다. 결국 완벽한 수평을 맞추진 못하고 약간의 오차가 있습니다.  차후 넓은 마당으로 이주시 밑판과 옆면만 추가 주문을 하면 확장도 가능 합니다.



식기세트 - 철장에 걸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견사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많은 식기세트들을 봤는데 다른 어떤 식기세트 보다 튼튼하고 휘지 않도록 볼트 부분은 용접을 해 주셨더군요... 너트 부분쪽으로 아연강 파이프를 덛데어 고정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 중 하나 입니다. 락카칠을 하면서 락카가 모자라 모두 칠하지 못하고 남겨 두었습니다. 따로 사서 락카칠 하고 붙여 주렵니다.




넓지 않은 마당의 공간 활용을 위해서 견사 중간에 탈,착이 가능하도록 중간칸막이를 제작하였습니다. 차후 대교의 출산이 이루어 지게 되면 접은 견사로 인해서 답답할듯 싶어서 중간칸막이를 빼고 대교와 아가들을 위해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그때가 되면 샤샤는 잠시 외부에 있는 집으로 밀려나야 합니다.




견사의 전면은 후면에 비해 약 10CM정도 높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눈,비 올때를 대비 물빠짐을 생각한 구조입니다.  지붕은 5CM 정도의 조립식 건축용 판넬을 이용해서 제작을 할껍니다. 우선 그 전에 그늘을 만들어 줘야 하겠기에 나무 판넬을 올려 줬습니다.

모두 조립을 완료하고 칠했던 락카의 마름상태를 확인한 후 대교와 샤샤를 입주시켜 봤습니다. 아연강 조립식 철장 견사의 기본사이즈가 2400 X 1200 X 1600 인제 마당의 협소함으로 세로부분을 900으로 줄였더니 예상은 했었지만 조금만 더 넓혀줄껄 하는 후회를 해 봅니다.  높이도 대문앞이다 보니 사람의 이동에 제약을 피하기 위해 1800으로 200 정도를 높여제작을 했습니다. 마당에서 크던 녀석들이라 뜬견사 그것도 기본 사이즈보다 조금 높아지다 보니 어색한지 움직임이 덜해지네요.  조금 적응하면 많이 좋아질꺼라 생각합니다....  좁은 견사이기에 식사시간과 야간을 제외하고는 되도록 풀어줄 예정입니다.

좀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1. 은색 락카를 2개 보내주셨는데 뿌리다보니 본인이 요령이 없어서인지 많이 모자라더군요... 주변 철물점에 들러 4개를 더 사다 뿌려주었습니다.... (식기세트 걸이는 못칠했어요.. )
2. 기본 높이에서는 어떤지 모르지만 200을 높이다 보니 견사 다리부분에 전면부에 ㅅ자 형태로 보강이 되어져 있으나 옆면쪽은 보강이 안되어 약간 불안정해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경우 보강을 조금 더 해주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3. 가운대부분 밑판 지지대의 경우도 가운데 부분에 지지대가 설치되었는데 약하진 않은 듯 하지만 보기에는 좀 약해 보일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앞뒤쪽도 함께 지지대가 설치 되었다면 한층 더 안정적으로 보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붕쪽은 아직 미완성 상태이지만 합판이라도 올려 놓으니 제법 그럴 듯 해 보입니다.

정말 마음에 들고 무엇보다도 전화상담부터 주문 그리고 배달까지 하나하나 세심히 배려해 주시고 친절하게 응대해 주신 견사월드 사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