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요모조모

학교 정규수업시간에 책장사를 한다?

by 보거(輔車) 2009. 7. 14.
반응형

저녁 식사를 마친 딸아이가 자기방에 들어갔다 오더니 종이한장을 내밀어 보여준다. 당연히 학교에서 보내는 가정통신문인가 보다 하고 받아 보니 "EQ 논술 학습 베스트" 라는 제목이 보입니다.

■ 초등학생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 (전20권) ■ 이라는 부제목과 함께..
그 밑에는 그 20권의 제목과 어떤 부분에 좋은지 설명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더군요.




지금보다 더 어렸을적 사 놓았던 전집들이 있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고 뒷장을 펼쳐 보는데 뒷장에는 평소 학교에서 보내는 가정통신문과 비슷한 문구의 내용들이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보내온 내용 전문

도서 바자회 안내문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다름이 아니옵고 교육부 교육정책이 논술고사 중심으로 변경되어 초등교육과정 학생들에게 모든 학과목에서 논리력, 관찰력, 창의력, 탐구력 등을 갖출 수 있도록 분야별 독서 교육이 우선되어야 하겠습니다.
한국 아동교육 개발원에서 편집, 기획하여 각 분야의 권이자이신 대학교수와 박사님들께 감수를 받아 입체식 지능 발달 프로그램 방식으로 편집 제작한 초등학생용 EQ 논술 학습 베스트를 필독 도서로 선정하였습니다.
한국아동문학회에서 엄선한 작품들로 구성했기 때문에 글맛이 살아있는 보석 같은 도서입니다. 논술을 의식하여 정확한 문장과 어휘를 구사할 수 있도록 역점을 두고 편집하였기에 논술의 좋은 친구가 되는 도서입니다. 포근하고 행복한 그림을 문학성 높은 동화에 곁들여서 학생들 눈높이에 맞추었습니다. 강요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5단계 (EQ, MQ, PQ, SQ, GQ) 테마별로 논술 능력을 익히도록 했으며 지루하지 않도록 재미있게 엮었습니다.
이 기회를 빌어서 귀댁의 자녀에게 좋은 책을 마련해 주실 학부모님께서는 신청서를 기재하시어 등교시 학생편에 보내주시면 책은 가정으로 배달됩니다.
- 신청서는 다음날 하루만 받습니다.
   체제 : 최신변형 신국판 최고급모조지 각 180여쪽 학습특선집(전20권)
   가격 및 수량 : EQ논술 학습 베스트 (전20권) 정가 160,000 -> 학교단체보급가격 59,000
   납부방법 : 매달 29,500원씩 2개월 (은행지로)





여기까지 이게 무슨 문제가 있을 것인가 궁금증을 가지실 터인데 이걸 전해주면서 하는 딸아이 말이 한권씩 사는것도 아니고 20권 전부 한꺼번에 사야된다니까 사고싶은 생각 없어. 그런데 다른 아이들은 이거사면 마술 셋트 준다고 집에가서 사달라고 한다고 했다더군요.



학교앞에서 책장사꾼들이 나누어 준것인가 싶어 이거 선생님께서 주신거냐고 물어보니 수업시간에 다른사람이 들어와 책설명하고 구매하면 마술 셋트 준다고 했다는 겁니다. 순간 뭔 책장사 안내문을 수업시간을 쪼개가면서까지 시간을 내어 주고 장사를 하게 만드는가 하는 화가 치밀었습니다. 

공부를 위해 극성인 아비인가 하는 생각을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하고싶은 것을 해야한다는 생각으로 아이를 키우는 아비인지라 그리 극성을 부리는 아비는 아님을 말씀 드립니다.

그곳에 쓰여진 상담문의처를 인터넷에 검색해 보았으나 제대로 된 사이트는 보이지 않고 인터넷 서점에서나 그 이름을 찾을수가 있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지금 순간에도 교육청에 수업시간을 책장사꾼에게 쪼개어 나누어 준것에 대한 항의를 해 볼까, 학교에 전화라도 해서 항의를 해 볼까 하는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내 블로그에 글을 올려 화를 내뱉는 것만으로 삭혀야 할까요.

글  읽으시는 분들의 조언도 듣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